Apple, 새로운 맥북/맥북프로 출시!!Apple, 새로운 맥북/맥북프로 출시!!

Posted at 2008. 10. 15. 12:14 | Posted in Innovation!! Apple
드디어 올것이 왔다.
숱한 루머를 뿌리며 애플애호가들의 가슴을 졸이게 만들었던 맥북/맥북프로가
새로워진 모습으로 공개되었다.


뭐 나에겐 해당사항이 없긴 하지만
지름신을 꾹꾹 참으며 기다린 사람들에겐
그동안 억눌렀던 욕구를 맘껏 분할 때가 온 것이다!!

과연 뭐가 달라진 것일까?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역시 디자인.
과거 화이트/블랙의 플라스틱 재질의 케이스였던 맥북도 알루미늄 케이스로 갈아탔다.
이제 애플제품에서 화이트를 볼 수 없게 된걸까?
하지만 확실히 알루미늄 재질이 때도 덜타고 기스도 티가 덜나고..ㅎㅎ
그래도 역시 화이트 제품이 없어진건 아쉽긴 하다.

LCD를 두르고 있는 상판은 검은색 테두리가 생겼다.
음.. 이건 뭔가.. 언밸런스 하긴 한데, 나쁘진 않네.

키보드가 블랙으로!
맥북/맥북프로 모두 키보드에 검은색을 적용했다.
맥북에어 출시당시 말이 많았던 점인데,
이번에 둘다 적용시킨 것을 보면 잡스는 이 디자인이 맘에 들었나 보다.
개인적으로 나도 이게 더 낫다고 본다.^^

멀티터치 트랙패드 또한 적용되었다.
기존 맥북엔 빠져있던 멀티터치 트랙패드가 들어갔다.
이게 사실 잘 모를 수도 있는데
마우스 없이 쓰게 될땐 정말 편하다.
두손가락으로 휠 스크롤을 할 수 있으며 세손가락으로 앞으로/뒤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게다가 사진편집시엔 회전까지 가능하다!
개인적으로 맥북에서 가장 맘에드는 부분.ㅋㅋ

성능 업그레이드!
성능이 조금 향상되었다.
맥프로는 사실 고만고만하긴 한데,
맥북에는 드디어 게임을 수월하게 할 수 있는 그래픽 칩셋이 적용된 점이 인상적이다.
이전엔 Intel GMA칩셋을 사용했는데
이번부터는 GeForce를 장착한것!
드디어 맥북에서도 3D게임을 원활하게 돌릴 수 있다~~^^


Display가 얇아졌다!!
전체적으로 맥북의 두께 또한 얇아진 것 같다.
그럼 에어는?! 흑흑.. 좀 기다렸다 이거 살걸 그랬어..ㅠㅠ

이렇게 보니 꼭 아래가 프로같은데,
위에가 맥북프로고 아래가 맥북이다.
둘다 우측에 보면 못보던게 하나 생겼다.
바로 배터리 잔량 표시등!
이제 맥북을 열어보지 않고도 얼마나 남았는지 알 수 있다!
(그런데 맥북프로는 잠금 슬롯 어디간거지?...)

원래도 매끈했지만 이번에 더 매끈해진 것 같다.ㅎㅎ
특이한건 이제 맥북과 맥북프로의 디자인상 경계가 모호해 졌다는것.
얼핏봐선 구별할 수 없게 되었다.
게다가 에어까지.. 에어는 그나마 얇아서 구별이 가능할지도..^^;;
맥북프로는 몰라도 맥북만은 정말 대공사가 이루어진 것 같다.
기다리던 사람들은 기쁠 수도 있지만..
국내 유저들에게만은 마냥 기쁘지만도 않은것 같다.

이 착하디 착한 가격을 보라!!
맥북 2.0 모델같은경우 119만원 하던것이 거의 100만원 가까이 올랐다.
미국내 가격도 오르긴 했지만 역시 가장 큰 문제는 환율 아닐까?
원체 가격 자체가 비싸다 보니 환율 조금 올랐다고 이렇게나 많이 차이나나 보다.
기다리던 사람들에겐 또다른 고민거리가 될 듯 하다.

난 해당사항이 없어 다행이란 생각이 드는건 왜일까..^^;
  1. 지금보니 멀티터치트랙패드에 변화가 생겼다.
    클릭할 수 있는 버튼이 없어졌네..
    그럼 이젠 터치하면 클릭되는건가..
    (사실 이건 전부터 선택사항이었긴 한데..)
    굳이 뺄필요까지는 없었을것 같은데 말이다..ㅎㅎ
  2. 배터리 표시등은.. 기존에도 있었습니다..
    밑면 배터리 바로 옆에 있지요..
    이번 발표는 새로운 맥북/맥북프로보다..
    그 엄청난 한국의 가격이 이슈가 되는군요..
    • 2008.10.15 18:20 신고 [Edit/Del]
      아.. 원래있었나요?ㅎ
      전 에어만 갖고 있는지라.. 몰랐네요..ㅠ
      잘못된 정보 죄송합니다^^;

      발표가격이 오른것도 사실이지만
      환율때문에 한국가격은 정말 상상초월이네요..ㅎ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