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y MDR-ex300, 잘 보고 구입하세요!Sony MDR-ex300, 잘 보고 구입하세요!

Posted at 2010. 9. 8. 16:47 | Posted in 리뷰 & 사용기
고딩때였던가, 소니의 명품 MD 디자인에 반해 음악의 세계에 잠시 빠져들었다가
대학에 진학한 후로는 줄곧 아이팟만 사용했기에
그리고 아이팟엔 애플이어폰이 진리(디자인상..^^)기 때문에 이어폰을 구입해 본지도 꽤 오래된것 같다.

하지만 내 귀가 이상한건지 오픈형 이어폰은 항상 살짝만 움직여도 빠지는 불편함 때문에..
결국 커널형 이어폰에 대한 구매욕이 불타올랐다.
이것저것 알아보던중, 음질보단 역시 디자인을 중시하는 나로서는 소니만한게 없었고
ex700의 동생격인 ex300이 저음성향인 내 취향과도 딱 떨어졌기 때문에 구매를 결심하게 되었는데..

아무리 동생격이라지만 20만원을 훌쩍넘는 ex700에 비해 ex300은 최저가 8천원대를 형성하고 있었다.
뭔가 이상한 느낌이 들어 검색을 해보자.. 짝퉁이 판을 치고 있는것 같았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이미 단종된 물건이라..
소니코리아 정품을 파는 샵에서는 블랙색상을 구할 수 없었다.
일단은 정품과 짝퉁의 정확한 외형비교를 해주신 Triple-N님의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고~^^


하지만 실낱같은 희망이 있었으니.. 25천 이상의 병행수입품은 정품이라는 정보!
트리플님의 사진을 무기로 2만원대의 정품 병행수입을 찾아보기로 했다.
최저가 검색을 샅샅히 뒤진 결과 인터파크에서 한 판매자의 물건을 찾을 수 있었다.


18천원이라는 착한 가격(심지어 2주만에 가격도 올랐다.. 내가 살때는 18천 대였는데..)에 사진을 보면 물건도 분명 정품일 확률이 높다.
위의 트리플님의 블로그를 참고해보면
일단 케이스 타이틀이 NUDE EX가 아닌 그냥 EX,
내용물 사진을 보면 여분의 이어버드들은 위를 본 방향으로 끼워져 있으며
연장선 끝부분의 금도금도 노출되어있지 않다.
확신에 찬 나는 구매버튼을 눌렀고 얼마후 물건을 받아볼 수 있었다.

그!런!데!
내손에는 사진속 ex300이 아닌 트리플님이 짝퉁이라고 비교분석해주신 물건이 들려있었다.

너무 황당해 꺼내서 들어볼 생각도 안하고 박스 그대로 재포장해 넣어버렸고
덕분에 사진을 찍는 개념행동은 못해버렸다..ㅠ
지금 생각해보니, 리박싱을 방지하는 실조차 붙어있지 않아 반품한 물건을 얼마든지 재판매 할 수 있을것 같았고 실제로 내가 받은 물건도 이어버드에 귓밥처럼 보이는 먼지들이 묻어있었다..ㅡㅡ^

다시 자세히 설명하면,
내가 받은 물건은 사진속 저 물건이 아닌 NUDE EX - MONITOR라고 쓰여있는, 홀로그램도 붙은 짝퉁이었으며
연장선끝의 금도금은 확연히 노출되어 있었고 이어버드는 안쪽 색상이 보이도록 뒤집어 끼워져 있었다.

나는 당장 수화기를 들었다.
짝퉁도 모자라 사진에는 버젓이 정품을 찍어 광고하다니.
페이지에 써있는 번호로 전화를 걸었더니 아저씨가 받았다.
내가 이러저러해서 반품해달라고 하니 첨엔 정품이라 발뺌하더라.
사진얘기를 하자 물건이 바뀌면서 사진도 바꿨어야 했는데 미처 못바꿨다나..?
그래서 내가 금도금과 이어캡 얘기를 하자 3초의 정적후 환불해줄테니 인터파크에서 반품처리 하란다.

그런데, 난 짝퉁을 산것뿐만 아니라 사진에 속은것도 열이받아 착불로 보낼테니 선결제한 택배비까지 환불해줄것을 요구했고(반품을 해본적이 없어 인터파크를 통한 반품이 있다는것을 몰랐다.)
판매자는 사정좀 봐달라며 그럼 무료반품쿠폰이 있으면 그거로 보내달라고 했다.

인터파크 반품페이지에 들어가자 선택란이 있었다.
반품이유는 당연히 사진과 다른 물건이어서지만 이항목을 선택할경우 무료반품쿠폰을 이용할 수 없었다.
그래서 눈물을 머금고, 판매자를 위해, 단순변심을 선택해 무료반품쿠폰을 써줬다.

하지만,
내 통장에 들어온 금액은 딱 구매액. 선결제한 택배비는 빠져있었다.
2500원. 그래. 푼돈이다. 하지만 저런 파렴치한에게 들어간다고 생각하니 치가 떨리는 금액이다.
따라서 본 블로그에 포스팅하고 곧 판매글에도 짝퉁이라는 글을 쓸것이며 인터파크측에도 항의할 생각이다.

인터넷의 여러 글들에 따르면 35천원 이상의 물건들은 대개 병행정품일 가능성이 높다고 하지만
현재 그런 물건들은 찾기 어렵고 정품은 거의 8만원 이상의 소코정품이다.
게다가 블랙색상도 없고..ㅠㅜ

암튼 MDR-ex300 이어폰을 사려는 네티즌 여러분,
짝퉁이어도 이쁘면 상관없다는 분들 빼고는(얼핏보면 구별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포스팅을 보고 잘 가려내서 현명한 구매 되시길 바랍니다.^^
//